원노트를 사용하면서 항상 느껴왔던 불편은 정해진 피씨에서만 작업 하는 것인데요!
물론 웹을 이용한 여러가지 공유 방법들이 나와있지만 (물론 인터넷에 접속하는 시간이 많긴 하지만) 그렇게 하지 못할 때도 많고, 내자료 다른 서버에 올리는거 자체를 조금 꺼려하는 지라 고민하던 차에 USB를 이용해서 공유를 할 수 있어서 몇자 끄적입니다.
- USB를 준비합니다.(기본이겠죠?ㅋㅋ)
- 해당 USB가 고정 드라이브로 되게끔 작업을 선행해 준다면 좋습니다.
- 시작 > 제어판 > 관리도구를 선택합니다.
- 컴퓨터 관리를 선택합니다.
- 디스크 관리를 선택합니다.
- 해당 USB 드라이브에서 마우스 우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뜨게 되는데 드라이브 문자 및 경로 변경(C)… 를 선택합니다.
자신의 USB 드라이브가 뭔지 모르겠다시는 분들은 새로 꼽으실 때 잡히시는 드라이브가 바로 그것!+ _+
- 변경을 선택합니다.
- 만약 다른 USB가 서로서로 갱신되면서 드라이브가 얽힐수도 있으므로, 잘 사용하지 않는 Z: 로 잡아줍니다.
- 확인을 선택하시면 뭐.. 살짝 경고 비슷하게 뜨는데, 무시하시면 됩니다.ㅋㅋ
- 여러가지 방식이 있는데요, 원노트는 "노트"를 폴더 단위로 저장하게끔 되있어요. 저의 설정을 예로 든다면.. 아래와 같은 구성이 됩니다.
> "노트"는 폴더로 저장
> "섹션"은 파일(*.one)로 저장
> "섹션그룹"은 해당 "노트"폴더의 하위 폴더로 저장
- 원노트 자체에서 새로운 노트를 만드셔도 되고, USB에 노트이름으로 쓸 폴더를 열어도 되고, 선택은 자유 입니다.
새로운 노트 만드는 방법은 추후에 올리도록 하고, 저는 일단 공유에 대해서만 적을께요 :D - USB에서 읽힌것과 일반 피씨 드라이브에 읽은것은 아이콘이 다르게 표시 되는데요~ 샘플로 하나 만들어 봤어요
좌측 하단에 뭔가 표기가 있고 / 없죠? 이게 동기화 랍니다.
- 탭메뉴에서 "파일" 에서 보셔도 되고, 저같은 경우에는 따로 메뉴를 빼두었습니다. 나중에 리본 메뉴 커스터마이징도 올리면 좋겠군요!
여튼;; 파일 탭에서 동기화 상태 보기를 선택 하시면,
- 아래와 같이 동기화 상태를 보여줍니다. 전 바꾸기 전 상태가 F:\ 였기에 지금은 위치를 못찾아서 저렇게 나오는 것 이구요ㅋㅋ
보통은 저렇게 "변경할 때마다 자동으로 동기화"를 선택해 놓고 작업하시면 되요 :D
- 이제 다른 컴퓨터에서 해당 파일을 열어보아야 겠죠? 지금 작성하고 있는 글인 "USB로 공유하기"는 제 데스크 탑에서는 작성되지 않았던 내용입니다. 그럼? 데스크 탑에서 열어보면 동기화라는게 어떤 일을 하는지 알 수 있겠죠?+ ▽+ 꺄륵!
- 자자.. 흥한다 흥한다~ 짜잔
읽지 않았던 부분에 대해서는 굵은 표시로 동기화, 즉 갱신되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이는 새로운 내용의 삽입/삭제 시에 모두 동일하게 적용되며, 어떤게 더욱 최근에 작성되었던 내용인가에 따라서 알려주게 됩니다. 그럼 USB로 공유하기 페이지를 열어볼까요?
- 아래와 같이 새로 갱신 되었다는 의미로 초록색 바탕이 표시되는데요, 강조표시 아니니까 별로 신경 안쓰셔도 되요. 다시 페이지를 열었을 때는 알아서 사라집니다.
우측에는 어떤사람이 작성했는지 이너셜이 나오게 됩니다. 제 데탑은 Greencoder이고, 놋북은 Bluecoder라서 방금까지 놋북에서 작성했던 이너셜 B가 나오죠?:D - 이너셜은 "보기" 탭을 가시면 작성자 숨기기가 있죠? 선택하시면 되요~ㅋㅋㅋ
'OpenKnowledge > OneNot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면 캡처 (0) | 2011.02.17 |
---|---|
원노트 기본 구성 (0) | 2011.01.27 |